나의 이야기

♘백마 2018년 정기모임 6월8일 뱅뱅4 배나무골에서

sanriro 2018. 6. 9. 20:09




백마 2018년 정기모임 68일 뱅뱅4 배나무골에서

 

 


백마 집결지 배나무골 0015

 

 

대열 8중대지회(회장 淸河-정상화) 白馬 9명이 682/4분기 정기모임을 강남대로 뱅뱅 사거리 오리요리 名家 <배나무골>에서 오찬으로 가졌다. 이 오찬은 지난 411일 이곳 모임에서 향후모임 시간장소를 <1230분 뱅뱅사거리 배나무골>으로 한다고 정했던 것이 그대로 준용된 모양새다.

 

18일 신임회장 淸河의 소집으로 가진 番外만찬참석이 12명이었고, 38일 첫 정기모임참석은 9명이었으며, 411星泉(광희)가 주관한 번개모임 참석이 13명이었다. 멀리 병점에서 달려온 忠天(주영)까지 포함해 오늘 정기모임참석은 9. 결국 정기모임보다 번개모임이 더 활성적이란 이야기다.

 

그래서 지난 모임에선 이 같은 다수참석의 효과를 내는 잇단 번개모임주관 volunteer 들을 기대했었는데, 이날 그런 자원자들이 줄을 이었고, 이날 彩雲(종문)一顯(석휘)가 번개모임 주관을 서둘러 자원해 나섰다.

彩雲이 먼저 713일 닭볶음탕을 대접하겠다거니, 一顯이 그 다음 역삼동 푸른바다에서 유사(有司)하겠다거니 하다가, 터키 여행일정이 잡힌 채운보다 일현이 먼저 7월에 오찬을 주관하기로 합의된다, 어찌 이리 흐뭇한 일이~!! 이날 모임의 가장 소중한 소득이었을 것이다.

 

淸河회장이 오늘 불참회원들에 대한 사연과 이미 단톡방에 게시했던 526일 백마당번 태극기행진과 64일 현충원 참배 참가정황을 소상히 전달하고 21일 고 정경화 추모행사에 대한 연락사항 등을 전한 뒤 건배와 함께 유쾌한 오찬의 시간으로 들어갔다.

 

먼저 최근 白山(면수)가 단톡방에 올린 생도1학년시절의 식목일 사진에서 보여준 중도퇴교 선임생도 김금명과 유인완에 대한 반가움을 나누면서 생도시절의 회고담으로 담소(談笑)의 문을 열었다.

다음은 아직도 병원진료를 받느라 힘든 東崗(종혁)의 쾌유를 모두 기원하는 가운데, 지난 모임에 이어 이날도 건강증진상식 상호전파가 길게 이어진다.

 

彩雲이 먼저 하루 소금6g과 소주2잔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竹泉(행환)이 베트남 여행에서 효험을 목격한 NONI에 대해 소개했다. 星泉은 최근 건강 진단을 받으니 염려하던 것들이 모두 정상이라고 하더라며, 너무 신경 쓸 일도 아니라 했고, 淸河도 무슨 음식디은 고루고루 잘 섭취하면 되는 게 아니냐고도 했다. 다 맞는 소리들이다.

 

최근 육사에서 교장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오손(汚損)하는 발언을 하는 등 생도교육 과정에서도 문제 있는 움직임이 있었다는 설()에 대한 항간의 의혹도 다시 제기됐다.

그러나 彩雲一鼓(명수)의 보조설명이 곁들여져, 결국 항일독립투쟁을 치열하게 전개했던 독립군과 광복군을 배출해 냈던 신흥무관학교에서부터 국방경비대, 군사영어학교, 육사 등으로 이어지는 우리 육군의 발전 역사에 대한 뿌리를 튼튼히 하고자 했던, 지난해 12월의 학술대회가 부각되면서 파생된 오해였을 것이란 방향으로 정리 양해됐다.

 

淸河618일 개최될 한국통일진흥원(원장 양태호)의 통일안보아카데미 포럼에서역사를 알고 북한을 알아야 통일이 보인다,”란 주제로 강연하게 돼 있는 白山에게 그 요지를 미리 들려달라고 해, 최근 남북정상회담과 미북정상회담 핵심과제인 북한의 핵 포기 진의에 대해 명쾌한 멘트가 있었고, 紹玹(동락)이 국내 좌파들이 요소요소 요직을 싹쓸이 해 포진한 가공할만한 통계자료를 전하면서, 한국의 뿌리 깊은 공산당 역사가 다시 조명되는 등, 최근의 한반도 정세에 대한 진지한 우국(憂國)토론도 길게 이어졌다.

 

이러다 보니 두어 시간이 어느 순간에 지났는지 모르게 흘러가버렸다. 자리를 털고 일어나며, 채운의 즐거운 터키여행을 당부하고 713일 일현이 주재하는 번개모임에서의 재회를 다짐하며 아쉬운 작별을 나눈다.

 

 

♘♘♘♘♘♘♘♘

 

항상 유쾌/상쾌/통쾌한 백마들의 모습

 

 

忠天! 멀리서 오시느라 수고 많았소! 0001


 

종업원이 제가 찍어드릴게요! 해서 일동 한 판 박고 0002


 

소주! 잘 마시면 몸에 아주 좋은 것이여! (채운) NONI도 그려! (죽천) 0003


 

다음 모임 일정을 각자 폰에 저장하고 0005


 

불포화 지방 오리요리, 이것저것 맛있게 잘 드시시오 0006 07


 

다들 뭐가 그리 흐뭇하고 좋은 건지, 시종 싱글벙글 0008 09 11


 

상을 물리고 커피 한 잔 하면서 우국충정의 담론으로 들어가 0010 12


 

! 713일에 또 보세나! 0013 16 17


 

♧♧♧

 


<백마 컷>

 

 

백마 파이팅!!

201868

8중대 정상화 지회장 의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