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바이콜

sanriro 2018. 9. 22. 08:52

쉐도우수 자전거길:[고개&계곡] 단월 산음 비슬재<100912>

-180922재편집-

sd16바이콜릭스(Bikeholics) 139차 라이딩 (산음 비슬고개)

일시: 2010,9,12() 11:30 - 16:30 (5시간)

코스: 전철 용문역 -6번국도 -항좌교 -단월면 -덕수리 -향소리 -비슬고개 (40km)

참가: 람보림(선두콘닥),세븐강,베어킴,블랙캣,쉐도우수,스카이천,하이트리,솔로몬,바이크손,언클조,모델한(앵커),써니영,애니박,벨로오,해피리,헬리박(16)

<요도>

이야기: 바이크손

지난번 4주년 창단 기념식 관계로 당일 138차 라이딩에 소수의 인원이 참가했던 관계로 이번 139차 라이딩에 16명이란 대인원이 참가하게 되었다. 100m에 이르는 긴 라이딩 대열에 사람들의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다. 11시에 용문역에 모인 16인 전철로 가장 먼 거리를 라이딩하게 되었다

서울에서 50km를 전철로 건너 뛰어 용문에서 라이딩 시작! 임콘닥의 코스 브리핑, 준비체조 후 용문역을 나선다. 6번 국도를 홍천 방향으로 라이딩 속도20km/h, 이제 23~24km/h 를 주파할 날이 머지않았다. 지난 폭우로 남한강은 강폭이 많이 넓어있고 강변 숲은 물에 질펀히 젖어있다.

세차게 흐르는 남한강 지류 흑천을 따라 우리는 단월면으로, 항좌교에서 좌회전 단월면으로 들어선다. 덕수리 자전거도로를 따라 북으로. 향소리 방촌말 정자에서 휴식, 타이어 펑크 고치러간 앵커 모델한을 기다린다. 여기까지 18km.이제 2km남짖 4~6도의 업힐이 남았다.

구불거리는 고통의 업힐을 잘도 오른다. 멀리 봉미산이 보이는 비슬고개! 비솔고개 라고도 한다. 향소리(행소리) 아랫마을 명칭 비솔에서 유래하였다고 한다. 시간이 있었다면 산음 휴양림으로 들어가는 산음휴양림 MTB코스를 달리고 싶었지만 시간상 다음으로 미루고 아쉬운 다운힐 라이딩을 시작한다.

강변 멋있는 나무다리 산책로를 달려 덕수리로 내려오니 단월면 MTB 레포츠 대회가 있어 수많은 라이더 들이 행사를 하고 있었다. 단월 화로구이 집에서 화로 구이를 맛보려 했으나 MTB행사 참가자를 위해 차려놓은 비빔밥으로 오늘의 점심을 대신한다.

소주한잔 부라보!강완식(세븐강)이 부인의 자전거를 빌려타고 다니다 이번 기회에 최고의 자전거 세븐 OMX 를 타고 그 성능이 마음에 들었는지 오늘 점심을 스폰서하기로 한다. 모두 박수로 감사!

3시 다시 용문으로. 22~ 23km/h 의 속도로 내달린다 여성대원들이 너무 빠르다며 여자 콘닥을 세워야 되겠다 한다. ㅎㅎㅎ. 용문역으로, 오늘 10분 지각한 한영성 대원! 비비빅으로 미안한 마음 대신, 박수. 16명의 바이콜 전철에 오른다.

비솔고개의 또하나의 추억을 담고 다음에는 꼭 산음 휴양림을 뛰게 될것이다. 아듀~비솔고개.

촬영: 쉐도우수

용문역 콘닥 코스 브리핑 후 출발 14986 88 89

6번 도로로 나서 90 94

흑천의 삼가교를 지나 봉산교 지점에서의 휴식 97 98

단월로 접어들어 99

덕수교차로를 지나 15000

덕수리 부안천 천변 자전거 도로 01

향소1리 보호수 느티나무 지나 03

향소리정자에서 펑크수리 하러간 모델한을 기다려 04 05

펑크 수리하고 뒤늦게 온 모델한을 맞이해 07

비슬재를 향해 멀리 비슬재를 보며 08 09

비슬 고개를 숨 가쁘게 차례로 오르는 대원들-세븐강 베어킴 서니영-스카이천 커플에 이어 12 13 15

람보림 애니박 모델한이 앞에선 본대와 하이트리 17 18

후미로 바이크손과 블랙캣 19  20

먼저 오른 쉐도우수는 후미 대원들이 비슬고개 정상에서 쉬는 동안, 이후로 바이콜이 타볼 산음휴양림 임도를 정찰 라이딩으로 돌아보고 와 21~26

후미까지 도착한 일행이 비슬재 정상에서, 산음휴야림 임도 mtb코스를 배경으로 브라보 바이콜 !